TechSpot

HOME > 잡담

애플 3세대 리모컨 분실 시 대처 방법

TechSpot | jhpost81@gmail.com | 9:10 오후 | 2019년 6월 27일

갑작스래 애플 티비를 사용하고 싶어서 창고에 있는 애플티비 3세대를 꺼냈습니다. 하지만 아뿔싸 리모컨을 아무리 찾아도 찾을 수가 없는게 아니겠어요. 하루종일 집안을 뒤지면서 다녔지만 도무지 찾을 수가 없는것이 애플 3세대 리모컨 입니다. 리모컨을 분실했을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 몇가지를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방법)  가장 먼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애플티비를 사용할 정도면 집안에 다른 IOS기기 한개쯤은 가지고 있으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 IOS기기와 애플티비를 하나의 네트워크망에 두게 되면 앱을 통해서 리모컨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방법) 하지만 위의 방법은 ‘같은 네트워크 상에 있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만약 같은 네트워크 상으로 만들지 못한다면 리모컨을 구입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가장 현실적이고 저렴한 방법은 이베이와 알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애플티비 3세대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4달러 정도면 애플티비3세대 리모컨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중국발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구입을 해야합니다. 저는 2개를 구입했습니다.

세번째 방법) 세번째 방법은 가장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공홈에서 애플티비3세대 리모컨을 구입하면 됩니다. 재미있게도 애플티비3세대는 우리나라에서 판매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3세대 리모컨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애플 리모컨

하지만 가격을보면 참으로 사악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려 2만 5천원이나 합니다. 이 리모컨이 그정도의 가치를 하고 있는지는 잘모르겠지만, 위의 두가지 방법이 잘 되지 않는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